[서울 벚꽃 명소 추천] 여의도에서 경복궁까지
서울 벚꽃 명소 추천
3월 벚꽃이 개화함에 따라 전국에 많은 벚꽃축제들이 열리는데요, 오늘은 그 중 서울에서 열리는 벚꽃 명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서울의 벚꽃 명당은 총 5개로 여러분들이 많이 아시지만 한 번 더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각각의 장소는 각자 독특한 분위기를 풍겨 비슷하지만 서로 다른 느낌을 주기에 모두 추천드립니다.
여의도 벚꽃 축제
여의도 벚꽃 축제는 한강을 따라 벚나무가 만개한 여의도 공원에서 열립니다. 여의도 공원은 아시다시피 고구마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요, 샛강공원말고 한강쪽 공원이 모두다 벚꽃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의도 벚꽃 축제가 열리면 주위 호텔들의 가격이 엄청나다고 하죠. 보통 4월 첫 주에 열리며 수천 그루의 벚꽃나무가 동시에 만개하고 있어서 정말로 환상적인 핑크색 경관을 보여줍니다. 길거리 공연과 먹거리 푸드트럭도 있어서 정말 제일 강하게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여의나루역 5호선 2,3번 출구입니다.
석촌호수 벚꽃 축제
석촌호수 벚꽃 축제는 서울의 잠실 지역에 위치한 석촌호수에서 개최되는 벚꽃 축제로, 매년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인 4월 둘째 주에서 셋째 주 사이에 열립니다. 호수 주변에는 천여 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핑크 빛을 만개하는데, 특히 물에 비친 분홍색의 벚꽃의 모습이 정말 장관입니다. 롯데월드의 매직 아일랜드와 바로 옆에 붙어 있어서 정말 마법같은 배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석촌호수의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다양한 문화행사와 공연이 어우려져 있어서 방문객들에게 정말 아름다운 봄의 정취를 만끽 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또한, 야간에 벚꽃을 조명으로 밝혀서 더욱 분위기 있는 데이트 코스로 낮과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잠실역 2호선, 8호선에서 도보로 몇 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주변에는 롯데월드와 롯데월드 타워가 있어서 벚꽃 축제를 전망대에서 즐기신다면 색다른 느낌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남산 벚꽃 축제
남산 벚꽃 축제는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남산에서 열리는 축제로, 매년 3월 말에서 4월 초 사이에 남산 공원 전체에서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개최됩니다. 남산은 서울의 랜드마크 중 하날노 도심속에서 최고의 자연을 맞이할 수 있는 장소 입니다. 도심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탁월한 벚꽃 감상 장소로 서울의 스카이라인과 어우러진 벚꽃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동안 남산 공원에는 곳곳에서 음악 공연, 전통 놀이와 같은 다양한 행사들이 열립니다. 특히 남산 N서울타워 주변에서는 서울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사진 애호가와 관광객들에게 정말 인기가 많습니다. 벚꽃이 만발한 거리를 걷는 것만으로도 온 몸이 리프레쉬가 되는 등산 코스가 됩니다. 남산북측순환로를 걸어다니시는것을 강하게 추천드립니다.
명동역 4호선 3번출구에서 가장 가깝고, 남산 케이블카나 서울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신다면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숲
서울숲은 서울 동쪽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에서 가장 큰 공원 중 하나 이며 도심속에서 자연을 만끽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식물과 야생동물이 함께 존재하며 시민들에게 활력을 주는 곳입니다. 특히 봄에는 벚꽃이 만개하여 더욱 아름답고 멋있는 풍경을 제공합니다. 봄만 되면 서울의 모든 사람들이 서울숲을 방문하여 벚꽃을 감상합니다. 엄청 오래된 벚나무에서 열리는 아름다운 벚꽃들이 하늘을 수덮고 있는 모습이 정말 예쁩니다. 핑크색보다는 하얀색 벚꽃이 더 많았다고 기억됩니다.
서울숲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그 이유로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와 동물원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사슴밭 등 어린이들이 자연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기에 매우 좋은 장소입니다. 서울숲은 서울의 도심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기도 편리합니다. 수인분당선 서울숲역, 2호선 뚝섬역에서 가장 가깝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도심속에서 자연을 만끽하고, 봄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완벽한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경복궁
경복궁은 우리나라 조선시대의 최대의 궁 중 하나입니다. 아름다운 건물들과 벚꽃의 조화는 과거 조선시대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합니다. 역사적이고 고즈넉한 분위기와 핑크색의 벚꽃의 조화는 경복궁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정말 아름다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광화문을 시작으로 근정전, 경회루등 다양한 역사적 건축물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봄철에는 특히 이러한 건축물과 더불어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꽃들이 그 아름다움을 배가 되게 합니다.
경복궁은 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개방되며,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명소입니다. 강추 드립니다.
모든 사진 출처 : 스카이스캐너